• 코스

 




코스1. (문학)김현승의 플라타너스길

코스2. (그림)허백련의 예술유람길

코스3. (음악)정율성의 음악산책길

코스4. (대중문화)K-POP아이돌 골목길

코스5. (인권)민주열사의 오월길

 



 

아름다운 사람은 이 길을 걷는다.

도심관광트레일 참가자 모집(4월~12월)

매주 토요일.일요일 오후 2시

아시아문화전당 앞 5.18시계탑 출발​

도심관광트레일은 광주명사(名士)를 테마로 아시아문화전당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는 도보관광 프로그램입니다.

 

 

첫 번째 코스는 김현승 시인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그의 시향을 즐기는 여정으로 양림동과 푸른길 그리고 문화전당 주변의 분위기 있는 카페들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. 우리들이 학창시절에 봤던 <가을의 기도>, <플라타너스>, <눈물> 등의 시들이 모두 김현승이 양림동에 머물면서 조선대에서 교편을 잡을 때 탄생한 시들이다. 그리고 김현승이 커피 애호가가 된 사연도 이 코스를 걷다보면 자연스레 알게 된다.

두 번째 코스는 의재 허백련 선생이 그림 재료를 사러 다녔던 길을 따라가며 광주의 문화예술 현장과 마주하는 여정으로 의재미술관과 예술의거리 그리고 문화전당 주변 갤러리 및 예술인 공방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. 의재선생은 남종화의 대가로 광주가 예향이 되는데 크게 기여하셨다. 이 코스를 걷다보면 의재선생의 작품에는 유독 매화가 자주 등장하는 이유와 차를 즐겨 마시며 무등산에서 차밭을 가꾼 사연 등을 알게 된다.

 

세 번째 코스는 중국 혁명음악의 대부 정율성 선생이 어린시절 뛰놀았던 장소를 따라가며 그의 음악 혼을 경험할 수 있는 여정으로 블로동과 양림동 그리고 문화전당 주변 이색 주점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.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정율성 선생은 중국에서는 추앙받는 음악가로 그의 고향은 광주다. 이 코스를 걷다보면 그의 외삼촌이 한센병 환자 구휼에 헌신한 최흥종 목사이며 어린 시절 그와 함께 양림동에서 뛰놀았던 동무가 김현승과 정추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.

 

네 번째 코스는 광주출신 K-POP아이돌 가수들이 무명시절 뛰놀았던 장소를 따라가며 광주 젊은이들이 노는 곳을 찾아가는 여정으로 충장로와 금남로 그리고 문화전당 주변 광주폴리를 탐방하는 코스다. 이 코스를 걷다보면 빅뱅의 승리, 카라의 구하라, 원더걸스의 유빈, 미스에이 수지, 동방신기이 윤노윤호, EXID, B1A4, 에이핑크, 에프터스쿨 등의 멤버들이 광주출신 K-POP아이돌 가수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.

 

다섯 번째 코스는 아시아문화전당 주변에 위치한 518민중항쟁 사적지를 찾아가는 여정으로 금남로 일대와 518민주화운동기록관 등을 둘러보는 코스다.

투어운영은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, 토/일요일 정기투어 외에 평일 투어를 희망하시는 분은 도시여행청으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.

광주도시여행청 (062-401-9926)